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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수리비
원상회복이 가능한 경우 사고 직전의 상태로 원상회복하는데 소요되는 필요타당한 비용으로 실제 수리비용

나. 열처리 도장료
수리시 열처리 도장을 한 경우 차령에 관계없이 열처리 도장료 전액

다. 수리비 및 열처리 도장의 합계액은 피해물의 사고직전 가액의 120%를 한도로 함
 
 
수리비용이 피해물의 사고직전의 가액을 초과하는 경우와 원상회복이 불가능한 경우 사고직전 피해물의 가액상당액 또는 사고직전의 피해물과 동종의 가액과 이를 교환하는데 소요되는 필요 타당한 비용
 
 
가. 지급대상
비사업용자동차(건설기계포함)가 파손 또는 오손되어 가동하지 못하는 기간동안에 다른 자동차를 대신 사용할 필요가 있는 경우 그에 소요되는 필요 타당한 비용

나. 인정기준액
 ⑴ 대차를 하는 경우
 ① 대여자동차로 대체사용할 수 있는 차종에 대하여는 차량만을 대여하는 경우를 기준으로 한 대여자동차 요금
 ② 대여자동차로 대체사용할 수 없는 차종에 대하여는 사업용해당차종
   (사업용해당차종의 구분이 곤란할 때에는 사용방법이 유사한 차종으로 함. 이하 같음)
   휴차료 일람표 범위내에서 실임차료. 다만, 5톤이하 밴형화물자동차의 경우 중형 승용차급 한도로 대차가능
 ⑵ 대차를 하지 아니한 경우 : 해당차종 대여자동차 요금의 20% 상당

다. 인정기간
 ⑴ 수리가능한 경우 : 수리가 완료될 때까지의 기간으로 하되 30일을 한도로 함
 ⑵ 수리 불가능한 경우 : 10일
 
 
가. 지급대상
사업용자동차(건설기계포함)가 파손 또는 오손되어 사용하지 못하는 기간동안에 발생하는 타당한 영업손해

나. 인정기준액
 ⑴ 입증자료가 있는 경우 : 1일 영업수입에서 운행경비를 공제한 금액에 휴차기간을 곱한 금액
 ⑵ 입증자료가 없는 경우 : 사업용 해당 차종 휴차료 일람표 금액에 휴차기간을 곱한 금액

다. 인정기간
 ⑴ 수리가능한 경우
 ① 수리가 완료될 때까지의 기간으로 하되 30일을 한도로 함
 ② 자동차운수사업법시행규칙 제15조제1항규정에 의하여 면허를 받은자가 부상으로 자동차의 수리가 완료된 후에도
  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는 경우에는 사고일로부터 30일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운행하지 못한 기간으로 함

 ⑵ 수리 불가능한 경우 : 10일
 
 
가. 지급대상
소득세법 시행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업을 경영하는 자의 사업장 또는 그 시설물을 파괴하여 휴업함으로써 상실된 이익

나. 인정기준액
 ⑴ 입증자료가 있는 경우 : 소득을 인정할 수 있는 세법에 따른 관계증빙서에 의하여 산정한 금액
 ⑵ 입증자료가 없는 경우 : 일용 근로자 임금

다. 인정기간
 ⑴ 원상복구에 소요되는 기간으로 함. 그러나 합의지연 또는 부당한 복구지연으로 연장되는 기간은 휴업기간에 넣지 않음
 ⑵ 영업손실의 인정기간은 30일을 한도로 함
 
 
사고로 인한 자동차(출고후 1년이내인 자동차에 한함)의 수리비용이 사고직전의 자동차가액의 30%를 초과하는 경우
수리비용의 10%를 지급함